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애니 추천 - 마녀의 여행 완결 후기 (1화~12화) & 2기 떡밥?

by Makise 2020. 12. 20.

안녕하세요?

 

오늘 살펴볼 작품은 2020년 4분기 최고 기대작이면서

화제작이기도 했던 '마녀의 여행'입니다.

 

마녀가 된 일레이나의 희로애락이 담긴

여행 에피소드가 옴니버스 식으로 구성된

작품인데요.

수려하고 아름다운 작화와 연출로 1화부터

눈길을 사로잡았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마녀의 여행 에피소드를 간단히 하이라이트

정리하면서 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작화를 선보였던 1화

1화

1화에서는 수습 마녀가 된 후 스승인 '프랑'을

만나 정식 마녀가 되고, 여행을 떠나는

일레이나의 모습을 아름다운 작화, 그리고

잔잔한 감동과 함께 보여줍니다.

2화부터는 본격적인 일레이나의 여행 에피소드가

펼쳐지는데요.

 

2화 

2화에서는 첫 친구 격인 '샤나'를 만나는

에피소드가 진행됩니다.

이 샤나는 이후 에피소드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일레이나가 만난 첫 인연, 샤나

3화, 4화

3화와 4화는 다소 어두운 에피소드입니다.

보기에는 아름답지만 사람들을 홀리고

식물로 만들어버리는 꽃밭, 처지가 다르면 

호의가 더 큰 절망을 가져온다는 에피소드,

그리고 한 나라의 비극적인 이야기까지..

 

어둡고 안타까운 에피소드들이 펼쳐진 3화와 4화

5화, 6화

5화와 6화에서는 스승인 프랑과 그의

제자들과의 만남과 이별을, 그리고 샤나를 

다시 만나는 에피소드를 볼 수 있습니다.

다소 무난하게 진행되었던 에피소드들이었습니다.

 

 

7화, 8화

7화와 8화는 재밌고 신선한 내용이었습니다.

7화에서는 포도밭 마을의 대립과 경쟁, 거기에

휘말린 마녀의 모습이 코믹하게 그려졌고,

8화에서는 실라라는 마녀와 만나 머리카락을 

훔치는 범인을 잡기 위한 공동 전선이 펼쳐지죠.

여기서 단발이 된 일레이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코믹한 분위기였던 7화와 8화

9화

9화는 다시 한번 어두운 이야기가 나옵니다.

친구를 구하기 위해 과거를 거슬러 가는

마녀를 도와주는 이야기인데, 절망스러운 

반절 결말이 있었던 화였습니다.

10화, 11화

10화와 11화는 서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참 좋았던 에피소드였습니다.

여행하면서 만난 샤나, 실라와의  인연이 모두

이어지는 에피소드이기도 합니다.

즉, 프랑(일레이나의 스승)과 실라는 한 스승으로

부터 같이 마법을 배운 수제자입니다.

그리고, 샤나는 실라의 제자이기도 합니다.

프랑 - 일레이나 / 실라 - 샤나의 계보인데요.

이 프링과 실라의 스승이 바로 일레이나의 엄마

임을 알 수 있는 에피소드!

일레이나가 동경하는 여행자 니케가 바로 

엄마라고 볼 수 있고요!

 

과거 프랑과 실라의 모습. 그리고 이들의 스승.
현재의 스승과 제자들
이들의 최정점?에는 바로 일레이나의 엄마가 있습니다.

 

12화

12화는 일레이나의 여러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그동안 여행을 하면서 내재되어 있던

여러 자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결국은 이들을 다독거리면서 훈훈하게 마무리!

다양한 일레이나의 모습을 보는 재미도 

솔솔 했던 12화였죠.

마지막으로, 2기에 대한 떡밥이 등장합니다.

ED 노래가 다 끝나고, 마치 쿠키 영상처럼

새로운 인물이 등장을 합니다.

바로 암네시아.

일레이나가 암네시아와 우연히 마주치는 

영상이 짧게 나오면서, 이 암네시아와

여행을 하게 될 줄은 몰랐다고 하면서

끝이 납니다.

 

2기가 나온다면 바로 암네시아와 함께 여행을

하는 에피소드가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이 친구가 바로 암네시아
이렇게 일레이나의 마녀의 여행은 일단락 됩니다.

 

수려하고 아름다운 작화,

매력적인 캐릭터들, 다양하고 재미있는 

희로애락이 있는 에피소드들로 즐거웠던

마녀의 여행이었습니다.

 

2020년 4분기 애니 중 단연 추천을 드릴만한

작품입니다.

빨리 2기 소식이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애니 추천 총결산 리스트 - 30편 : 꼭 봐야 할 추천 애니!

 

2020년 애니 추천 총결산 리스트 - 30편 : 꼭 봐야할 추천 애니!

안녕하세요? 2020년도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0년 년간 애니 추천 리스트를 작성해서 공유하고자 하는데요. 각 분기 별로 추천 애니 리스트와 간단한 평을 함께 정리했습니다. 개

aqusis.tistory.com

 

댓글